본문 바로가기

동네족구

신빙성 없고 근거없는 경험뿐인 족구 조언

주말마다 명상일기 쓰는 것도 버거운데, 블로그 운영하시는 형님과 새로운 글을 연재하기로 했다. 지금 하고 있는 다른 글들도 정리가 안되는데 콜라보라니... 냅다 벌리고 보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이미 벌어진 듯 하니 열심히 해야겠다. 

연재는 네이버 블로그 운영하시는 형님과 합니다. '시나브로'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시는 분인데, 저처럼 글을 좋아하기(?) 보단 사람들과 소통하길 매우 좋아하시는 분입니다. 시나브로님 본인 스스로는 글을 잘 못써서 글 잘 쓰는 사람들이 부럽다고 하는데 실제 만나서 이야기하면 입담은 엄청나신 분입니다. 나이가 좀 있으신데도 워낙 센스가 좋은 분이라 명언을 많이 남기기도 하지요. 저도 글은 뭐, 그다지, 아무튼 앞으로 연재가 매우 기대됩니다.

시나브로님 네이버 블로그



동네 족구 0화 프롤로그

"신빙성 없고 근거 없는 경험뿐인 족구 조언"


저는 족구를 시작한 지 6년째입니다. 물론 군대에서 하던 그런 족구라면 굳이 시작이라는 단어를 붙이지 않았겠죠. 족구 동호회 가입을 시점으로 6년째입니다. 시나브로님은 저보다 한 달 더 먼저 시작하셨는데요. 사실 둘 다 동네 족구 정도 실력은 아닙니다만. 정식으로 배운건 아니라서 동네 족구라고 하는 게 더 맞을 것 같아요.


멸빠 입니다


시나브로 입니다


예전에 SBS스포츠에서 족구를 방영할 때 한창 팀이 많이 생겼다가 방영이 종료되고 주춤 했었는데요. 요즘 유튜브 방송에 나이 있으신 분들도 뛰어들기 시작하면서 족구가 다시 활성화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족구계에서 유명한 선수분들 정말 잘 설명해 주시지요. 


현재 족구를 제일 잘하는 분 링크 달아드립니다. 사는 동네가 같아서 가끔 운동장에서 보는데 겨우 인사하는 정도입니다. 가끔 같이 게임하는데 4:2로 해도 못 이겨요. 

족구투윈, 공식 대회는 유영산업으로 활동 중인 전형진, 전휘진 선수입니다.


저희는 이런 분들같이 전문적으로 설명드리지는 못하지만 제목과 같이 말 그대로 동네 족구 설명드리는 겁니다. 정말 경험으로 조언하니 알아서 잘 걸러 들으세요. (ㅎㅎㅎㅎ) 저희 주말에 운동하다 보면 옆 구장에 족구 하러 동호회 아닌 분들이 많이 오시는데 그분들 내기 수준이 상당하시더라고요. 소 한 마리 잡을 기세로 돈 걸고 내기하시는데, 족구를 잘 하는 건 아니지만 보고 있으면 흥미진진합니다.


그래서 그런 분들이 우리 동네 족구 연재에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라며, 2017년 11월 말 첫 연재를 시작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동네 족구]

0화  프롤로그 "신빙성 없고 근거 없는 경험뿐인 족구 조언"

1화 족구 실력 한 번에 잡아주는 2:2 족구

2화 족구 공격법엔 룰이 없다

3화 족구, 잘 하기보다 오래 하자

4화 족구는 야족이 제맛

5화 족구는 예민한 운동이에요

6화 동네 족구 벗어날 땐 여기부터


[연재하는 곳]

시나브로 블로그

멸빠 블로그

멸빠 브런치